김미배 소장
연구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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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학사(언어병리학 전공, 청각학 복수전공)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 석사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 박사
언어재활사 1급
현) 다온언어학습연구소 소장
현) 국민대학교 대학원 난독증협동과정 겸임교수
현) 한림대학교 보건대학원 언어병리학과 겸임교수
현)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언어치료교육전공 강사
전) 부산가톨릭대학교 언어청각치료학과 교수
전) 연세언어청각연구원 언어연구원
한국난독증협회 문해전문가과정 슈퍼바이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 슈퍼바이저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 정회원
한국언어치료학회 정회원
저서
한국어 읽기검사(KOLRA, 2015) 개발
한국어 해독해: 해독과 읽기유창성
한국어 해독해: 해독과 읽기유창성 워크북
한국어 해독해: 이야기와 설명담화 독해
한국어 해독해: 이야기와 설명담화 독해 워크북
언어재활 현장실무
주요연구
음운해독부진아동의 낱말읽기능력과 예측변인(2014)
초등 저학년 저소득층 아동의 명사 · 동사 정의하기 능력(2014)
의미, 문법 영역에서 상위언어능력에 대한 국내 문헌연구(2014)
4-6학년 읽기부진아동의 은유이해능력과 읽기이해능력의 상관관계(2015)
4-6학년 읽기부진아동의 추론능력과 오류특성(2017)
초등 3-4학년 언어학습장애 아동의 형태소인식능력과 읽기유창성, 철자쓰기 간의 상관관계(2018)
초등 3-4학년 언어학습장애 아동의 구문인식능력 특성과 읽기이해능력과의 상관관계(2019)